티스토리 뷰

연구원 직급 및 영어 표기방법 안내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면 주변 직장 선배나 상사 등의 직급 이름등을 확인을 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회사 직급하면 인턴, 사원, 주임, 대리, 과장, 부장 등의 순서로 나가기 때문에 누가 누구보다 상사인지 눈치껏 파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연구원 직급 및 연구원 영어 표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원 직급 및 영어 표기방법



연구원 부서의 경우 일반 직급 체계와는 좀 다르게 진행을 하기 때문에 취업하기 앞서 연구원 직급에 대해 알아두면 나중에 보다 빠르게 적응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연구원 직급은 사원 대신 연구원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보편적으로 연구원부터 시작해서 주임연구원, 선임연구원, 책임연구원, 수석연구원으로 연구원 진급이 이뤄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연구원 직급 및 영어 표기방법



보통 인사제도를 보면 회사의 직급체계를 알수가 있는데 현대아이에이치엘(ihl) 회사의 경우 연구원에서 주임연구원까지 걸리는 시간 등 일반직과 연구직으로 나눠서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회사들이 이렇게 연구원이라는 명칭을 쓰는것은 아닙니다. 



연구원 영어 표기방법



KOTITI 시험연구원의 경우 사원(staff), 주임(serior staff), 계장(subsection chief), 대리 (assistant manager), 과장(manager), 차장(deputy general manager), 부장(general manager)으로 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예시한 대로 생각을 하면 되겠고 추가로 여기서 회사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생길수가 있다는 점만 기억하면 되겠습니다. 임원급의 경우 일반직이나 연구직 할 것 없이 보편으로 전무, 이사 등의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구원 직급



취업한 회사의 정보를 알고 싶다면 회사 홈페이지에 인재채용 부문에 인사제도를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인사제도 메뉴를 통해 승진이나 교육 등의 정보를 추가로 알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원 영어 표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구원 = Research Engineer

주임연구원 = Assistant Research Engineer, 

선임연구원 = Junior/Senior Research Engineer 

책임연구원 = Senior Research Engineer 

수석연구원 = Principal Research Engineer


선임이나 책임 연구원의 경우 통합해서 부르는 경우가 많아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연구원 직급 및 영어의 표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